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일라이릴리 코로나 치료제 FDA승인

by 귀여운라이언♥ 2020. 11.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자엄마 입니다.

어제 화이자의 코로나백신이 소식에 이어 일라리릴리의 코로나 치료제 승인 기사가 났네요.

미국대선 끝나자마자 줄줄이 승인소식이 전해지는 것은 우연일까요?

 

음모론은 접어두고 반가운 소식 좀 자세히 보도록 할께요. 

 

네이버 기사 캡처
일라리릴리의 코로나치료제 "밤라니비맙"

 미국의 제약회사 일라이릴리에서 승인 받은 치료제는 단일클론 항제치료제로 "밤라니비맙" 이라고 하는데 말이 너무 어렵네요. 어느나라 말이냐?! 혀 짧은 나는 발음하기 넘 힘들자나. ㅠㅠ 

 

입원 하지는 않았지만 12세 이하, 65세 이상의 연령 즉, 다른 요인 때문에 중증 환자가 될 위험이 큰 이들에게 투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초로 승인된  중증 환자용인 렘데시비르와는 차이가 있네요.  

 

경증은  밤라니비맙, 중증에 렘데시비르 같은 조합으로 치료가 가능하겠네요.^^

 

 

 

릴리가 제출한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이 항체치료제를 1차례 투여하면 고위험 코로나19 환자들의 입원이나 응급실 방문 필요성이 낮아지는 것으로 확인 되었지만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최대한 빨리, 증상을 보였을 때로부터 10일 안에 투여해야 한다"면서 치료제 유통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고 발표했습니다. 

 

화이자의 백신과 일라이릴리의 치료제를 시작으로 안전하고 효과 빠른 약품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마스크 없이 외출도 하고 여행도 가고 비행기도 타고 싶어요. ㅠㅠ 

 

 

참고로 일라리릴리 주가 좀 볼께요^^

정규장에서는 백신 호재 때문인지 좀 떨어졌는데 애프터에서 많이 올랐네요. 3.11% ($4.42) 상승한 $146.75에 마감했습니다. 오늘 장이 궁금하네요. 

 

이상 1일 1포스팅 목표를 하고 있는 부자엄마 였습니다. 

여러분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